안녕하세요~ 공시렁 입니다!
요즘 초등학생, 중학생들에게 장래 희망을 물어보면 뭐라고 대답할까요? 대통령? 의사?
물론 다른 훌륭한 직업들도 많지만, 요즘 가장 핫한 장래 희망이 바로 유튜브 크리에이터, BJ 라고들 하죠! 저도 요즘 방송 등에 관심이 있어 알아보던 중, 엄청난 아이템을 하나 발견했어요~!
그것은 바로 "Razer Kiyo" 즉 레이저 키요라는 녀석인데요, 이 웹캠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캠에 조명이 일체형으로 같이 달려 있다는 점입니다!
보통 방송을 할 때, 뽀샤시한 얼굴을 위해 따로 조명을 구비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는 설치도 까다롭고 조명을 따로 구비해야 한다는 단점, 콘센트를 하나 잡아먹는다는 점 등이 문제인데요,
바로 이 제품 Razer Kiyo 는 방송인들의 이런 고충을 한번에 해결해 주는 효자 녀석인 셈이죠!
그래서 제가 직접! 제 돈으로 이 제품을 사서 리뷰해 볼까 합니다.
짜쟌 택배가 도착했어요! 주문 후 수령까지 약 3~4일이 소요된 것 같습니다. 박스 상태는 양호했구요, 바로 개봉해 보겠습니다.
아참 레이저 키요 웹캠의 경우 720p에서 60fps를, 1080p에서 30fps를 지원합니다! 처음에 제 모니터 사양이 1080p에 60fps까지 지원하는데, 그럼 1080p에서 30fps까지밖에 지원하지 않는 이 웹캠을 사도 될까? 하는 의문이 있었는데요, 이는 전~혀 고민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우리가 방송을 통해 송출되는 '캠 화면'만 30fps가 되는 것이지, 다른 컨텐츠들에는 문제가 없기 때문이구요. 또한 육안으로 큰 차이를 구분하기도 힘들다고 합니다.
박스를 열어 보면 위와 같이 비닐 안에 설명서와 함께 지금은 보이지 않지만 레이저 사의 스티커 로고도 첨부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에 웹캠 본체가 있죠! 특이한 점이 저 웹캠의 흰자? 부분이 바로 조명 역할을 해준답니다!
기본적으로 USB 3.0 단자에서 원활히 작동합니다.
사진상으로는 잘 보이지 않지만 제품 가운데에 Razor 라는 제조사 이니셜이 새겨져 있습니다.
웹캠을 모니터에 부착한 상태의 후면 모습입니다. 잘 보이실지 모르겠지만 웹캠의 뒷부분에 떨어지지 않게 모니터와 고정시킬 수 있는 결합부가 있고, 고무 재질로 마찰이 커서 한 번 고정하면 잘 미끄러지지도 않게 마감되어 있습니다.
이는 웹캠을 부착한 후의 정면 쪽 모습입니다. 현재 카메라 앱을 가동해서 웹캠이 켜져 있는 상태이구요. 보이시는 것처럼 조명 부분이 환하게 켜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조명은 단순히 웹캠의 원 가장자리 부분을 손으로 돌려 줌으로서 그 밝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12단계까지 조절이 가능하고, 제가 써 본 결과로는 12단계는 정말 밝고, 한 10단계 정도만 해도 충분히 밝게 얼굴을 비춰줍니다. 오히려 너무 세게 하면 모니터를 볼 때 눈이 좀 아프다는 단점이 있겠네요.
마지막으로 Razor kiyo/레이저 키요 웹캠을 조금이나마 할인 받고 구매하는 방법 꿀팁을 전수해 드리고 물러나겠습니다! 현재 다나와, 쿠팡 등 여러 곳에서 판매가 되고 있는데요, 싼 가격에 혹해서 보면 배송 예정 날짜가 너무 느리거나 리뷰가 거의 없는 곳인 경우가 많습니다!
현재 2021.9.14일 기준으로 레이저 본사 웹사이트에 회원가입만 하시면 5퍼센트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실 수 있고, 저는 구매일 기준 4일만에 배송 받았습니다. 타 사이트와 비교했을 때 꽤나 저렴한 가격이니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캠과 조명이 일체형으로 된 방송용 웹캠 레이저 키요 개봉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IT기기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프라소닉 UFO mini 마이크 내돈내산 솔직리뷰/방송용마이크/가성비마이크 (0) | 2021.09.18 |
---|---|
로지텍 가성비 웹캠 c270 내돈내산 솔직후기/로지텍 캠/화상캠/마이크 (0) | 2021.09.13 |
댓글